시니어파트너스는 대한생활습관의학원과 협업을 통해 회원여러분들께 근거있고 유용한 의학정보와 오프라인에서 건강세미나와 인증과정을 통해 실제적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대한생활습관의학원 소개
대한생활습관의학원(Korean College of Lifestyle Medicine, KCLM)은 국제생활습관의학보드기관 및 글로벌생활습관의학연맹기관 소속이자 세계생활습관의학기구의 국가 회원국이며, 아시아 및 글로벌 선상의 생활습관의학 커뮤니티에서 보드 리더십 역할을 가지고 있는 한국 대표 생활습관의학 보드인증 전문기관입니다.
KCLM의학원은 글로벌에서 급증히 발전하고 채택되는 근거기반 생활습관의학을 국내 의학계 및 보건의료계에 안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대한생활습관의학교육원의 이름으로 201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KCLM은 우선적으로 의학계 및 보건의료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근거기반의 생활습관의학 역량 및 Know-What, Why & How 그리고 자원, 도구 등을 국가 대표로 안내하고 지원해왔습니다.
KCLM은 연간 평균 82% 이상의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는 긍정적인 시험 결과를 통하여 현재 282명의 국제/한국생활습관의학 보드전문가들을 양성했으며, 최근 2024년 6기에는 62명의 전문가들이 보드시험에 응시하여 56명이 보드전문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본 사이트의 IBLM/KCLM Diplomates Update 참고). 그런 KCLM은 생활습관의학의 원칙이며 강점이기도 한 의학 및 건강 분야의 다학제적인 전문가들이자 LM Board Certified Diplomates인 분들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KCLM은 지난 5년 동안의 성장 속에 더욱 심화된 비전 및 확장된 미션과 함께 *대한생활습관의학원*이라는 기관명으로 개명하며 최근에 더욱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지난 3월에 창립한 학회 및 4개의 센터(에듀센터, 리서치센터, 헬스케어센터, 미디어IT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정통 생활습관의학을 안내해온 KCLM은 만성질환자들을 포함하여 국민 개개인과 사회 각처가 더욱 건강하고 온전한 삶의 방식들을 채택하고 습관화하도록 돕는 여정에 참된 의학, 미래 의학의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2025년으로 7년차를 맞이하며 업그레이된 대한생활습관의학원은 다시 한번 새로운 다짐을 합니다. 국내 의학계 및 보건의료계가 그동안 간과했고 국민과 사회가 근본적으로 찾고 있는 근거기반의 생명사랑적이자 건강증진적이며 웰니스중심적인 생활습관, 생활문화 및 생활환경을 더욱 본격적으로 안내하고 지원하며 협력하고 기여하는 K-LM Movement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